코리아에프티는 ‘카본 캐니스터’ 자체 개발을 시작으로 ‘플라스틱 필러넥’ ‘차량용 선셰이드’를 포함한 의장부품 등을 개발하고 국산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5개 완성차 업체뿐 아니라 GM글로벌 르노 폭스바겐 볼보 등 해외 매출처를 보유한 친환경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이다.
코리아에프티의 대표 제품인 ‘카본 캐니스터’는 연료탱크 내에 발생되는 VAPOR GAS(증발가스)를 활성탄으로 흡착해 엔진 작동 시 엔진으로 환원시켜 연소되도록 하는 친환경 부품이다.
특히 가열방식 하이브리드 캐니스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특허를 취득했으며 현재 미국, 중국에서도 특허 출원 중이다. 카본 캐니스터 시장 점유율은 국내 1위, 글로벌 4위다. ‘플라스틱 필러넥’은 연료 주입구로부터 연료탱크까지 연료를 이동시키는 주유관이다. 최근 10여 년의 연구 끝에 플라스틱 필러넥의 기존 소재에 나노클레이를 첨가한 신제품 개발에 성공해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기존 소재 대비 증발가스 차단성이 12배 이상 우수하고 스틸, 다층구조 대비 각각 약 45%, 32%의 경량화 효과로 연비효율이 뛰어난 제품이다.
○담쟁이, 건강을 생각한 맞춤형 커피 생산
확대되는 커피 시장에 맞춰 다양한 원두와 로스팅 기법이 소개되고 있다. ‘담쟁이’는 독특한 기능성 커피를 연구하며 주목받고 있는 커피 회사다. 담쟁이의 장옥균 대표는 국민 일일 커피 소비량이 1잔에 못 미치던 2008년, 커피 산업의 전망을 밝게 보고 커피 로스팅 기술을 연구하기 시작해 담쟁이를 창업했다. 직수입한 생두를 로스팅해 주로 기업과 미군부대에 공급하고 있다. 또 전국 30개 이상의 매장을 둔 ‘마노(Cafe Mano)’, 국내 최초 커피 배달서비스를 실행한 ‘카스트로폴로스’를 자체 대표 브랜드로 두고 있다.
담쟁이는 자체 부설연구소를 통해 꾸준히 기능성 커피를 연구개발해 커피 발아 기술로 특허를 획득하고 다이어트 기능 커피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맞춤형 커피를 출원 중이다.
‘발아 커피’는 발아 과정에서 커피의 카페인이 줄어들어 보다 건강하고 깨끗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다이어트 커피’는 남미의 보이차라 불리는 마테와 현존하는 식물 중 비타민C를 가장 많이 함유한 로즈힙을 커피에 첨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커피는 다른 재료가 섞이면 맛과 향이 변하게 되지만 담쟁이만의 기술로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은 살리고 기능성만 추가했다. ‘개인 맞춤형 커피’는 담쟁이 12년 커피 사업 경험을 토대로 쌓은 빅데이터를 활용했다.
○한국허벌라이프, 세계 1등 식사대용 뉴트리션 제품
한국허벌라이프는 ‘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기업 미션을 실천하고 있는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 기업이다. 과학에 기반한 뉴트리션 제품과 일대일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전 세계 식사대용 슬리밍 제품 부문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대표 제품 ‘Formula 1 건강한 식사’는 단백질을 비롯해 17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와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루 함유한 간편대용식(CMR)이다. 우유나 두유에 타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바쁜 일상 속 소비자들의 균형 잡힌 한 끼를 책임져왔다.
다양한 맛으로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이다. ‘Formula 1 건강한 식사’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부드러운캐러멜, 쿠키앤크림, 바닐라, 민트초콜릿, 부드러운커피 총 7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12가지 비타민과 9가지 무기질, 부성분으로 5가지 식물성분을 공급해주는 ‘Formula 2 멀티비타민 무기질·컴플렉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Formula 3 퍼스널 단백질 파우더’, 식이섬유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액티브 화이버 컴플렉스’ 등 다양한 제품으로 한국인의 영양을 책임지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