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공인중개사의 약 70%가 올해 하반기 서울 집값이 보합세를 띌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3일 한국감정원이 전국 6000여 명의 협력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하반기 주택시장 전망’에 따르면 응답자의 68.7%가 서울 주택시장 매매가에 대해 보합을 예상한 것이다. 반면에 서울 주택 매매가에 대해 오를 것이라는 응답은 19.3%, 하락할 것이라는 응답은 12%로 집계됐다.
보합 예측은 수도권과 지방의 경우에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수도권의 경우 응답자의 63.2%가, 지방의 경우 응답자의 52.3%가 보합을 예상한 것이다. 그 이유는 ‘대출 규제 강화에 따른 차입 여력 축소로 수요 감소’가 51.3%로 가장 많았으며, 공급물량 증가, 경기 침체 등의 이유가 뒤를 이었다.
이처럼 공인중개사 관련 쟁점은 전문가들의 분석이 가장 설득력 있다. 실제로 전문가들의 예상은 이후 시장 상황과 대부분 일치하기 때문이다.
이에 에듀윌은 공인중개사 수험생과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지식공유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플랫폼의 이름은 ‘에듀윌 지식인’으로 공인중개사 전문가들과 학습자, 현업 종사자들을 연결해주는 지식 Q&A 서비스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나 현직자가 학습방법, 실무 관련 고민, 부동산 시장 관련 질문 등을 올리면 공인중개사 합격생, 교수진, 수험생 등이 직접 답변을 달아준다. 특히 에듀윌의 공인중개사 학습매니저도 밀착 답변을 제공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