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6블록에 공급하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의 본보기집을 25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최초로 국공립 어린이집을 유치할 예정이라 주목된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은 입주민 자녀 우선 배정 혜택이 있어 경쟁이 비교적 적은 데다 보육비 부담도 민간에 비해 덜하다는 장점이 있어 지역 내 신혼부부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29층, 12개 동으로 전용면적 59∼99m², 총 1148채 규모로 조성된다. △59m² 400채 △84m² 657채 △99m² 91채 등으로 이뤄져 있다. 남향 위주 배치와 최대 약 92m의 넓은 동간 거리로 일조량과 개방성을 높였다. 전 가구 4베이(방 3개와 거실을 전면부에 배치) 판상형 구조로, 대형 드레스룸과 현관 창고, 주방 대형 수납공간(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실내는 실용성 높은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 전용 84m²A·B는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다. 주방에 일반적인 작은 창이 아닌 통창 설계가 적용돼 거실이 2개인 듯한 개방감을 높이고, 후면 조망권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59m²는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평면으로 희소성이 높다. 전용 59m²A는 대형 드레스룸을 만들어 실사용 공간을 넓혔다. 전용 59m²B는 타워형 가구를 4베이 구조로 개선해 가사 작업 동선을 최소화한 콤팩트한 주방 배치 설계를 적용한다.
전용 99m²는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유일한 대형 평면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을 제공한다. 주방과 식당 공간을 분리한 ‘히든 키친’ 특화 설계를 적용했고, 무심천 조망이 가능해 탁 트인 개방감을 자랑한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한 편이다. 우선 단지에서 반경 약 1km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천안역∼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인 북청주역이 2022년 개통할 예정이다. 이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약 1시간 2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반경 2.5km 이내에 SK하이닉스 M15공장, LG생활건강 등을 비롯해 LG화학, LS산전, LG전자 등이 입주한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인 엘지로를 통해 오창과학단지까지 차로 10분대, 제3순환도로를 통해 오송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조성되는 중심상업지역이 도보권에 있다. 현대백화점(충청점), 롯데아울렛(청주점), 지웰시티몰, 홈플러스(동청주점), 청주성모병원 등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2016년 12월 신세계그룹 계열사인 신세계프라퍼티가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 유통시설용지 3만9612m²를 매입해 대형 유통시설도 조성된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바로 우측으로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된 생태하천인 무심천이 있어 일부 단지에서 조망이 가능하다. 북측으로는 바베큐장, 야외공연장, 가족피크닉장 등을 갖춘 약 21만500m² 규모의 문암생태공원이 조성돼 가족들과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