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언론사·대기업 등 주요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기 전에 우선 전형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대부분의 기업 채용은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필기시험, 면접시험 등의 전형이 있다. 최근 블라인드 채용이 대세로 떠오른 가운데 필기시험 및 면접에서 합격의 당락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자기소개서와 같은 서류전형은 마감일이 정해져 있으며, 대기업 인적성 및 공기업 NCS 등의 필기시험은 예상 가능한 일정이기 때문에 많은 취준생들은 사전에 교재나 인강을 통해 대비를 하고 있으며, 면접 전형은 스터디 등을 통해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와 별도로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시사상식이다. NCS 중심의 인적성 시험은 물론 논술이나 면접 등 시사상식에 대한 정보가 매우 중요해졌다. 미리부터 감을 익히고 준비할수록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시사상식은 시의성이 중요하므로 최신 출간된 교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매월 중요한 시사상식만 모아 출간되는 시사상식 교재도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경우 매달 가장 뜨거운 이슈만을 모아 ‘시사상식’ 교재를 출간 중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이슈의 맥을 짚어 명쾌하게 정리해 취준생에게 인기가 높다. 출제 가능성이 높은 시사이슈를 압축했으며, 분야별 주요 뉴스 및 키워드를 정리했다. 복습할 수 있는 연습문제도 다량 수록해 실전 대비에도 도움을 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