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밝기나 외부 환경의 밝기는 모두 TV를 보는 데 영향을 끼친다. 밝기를 충분히 지원하지 못하면 어두운 장면이나 밝은 장면 속 디테일을 보기 어렵고 특히 외부 환경이 밝을 경우 빛반사까지 더해져 선명한 화질을 즐기기 어렵다. QLED 8K는 타사 8K TV 대비 최대 5배 이상 밝은 5000니트까지 밝기를 표현해 장면 속 디테일을 빠짐없이 보여주고 환한 조명 아래 혹은 대낮의 거실에서도 선명함을 잃지 않아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8K 영상 송출을 위한 HEVC 표준 코덱 탑재당연한 이야기지만 8K TV는 8K 콘텐츠를 바로 볼 수 있어야 한다. 8K 영상을 볼 때마다 TV에 별도의 외부장치를 연결해야 한다면 진정한 8K TV라고 부를 수 없다. QLED 8K는 8K 영상 송출을 위한 HEVC 표준 코덱을 탑재하고 있어 별도의 외부기기 없이 바로 8K 영상을 볼 수 있다.
번인으로부터 자유로운 내구성, 무기물 소재의 퀀텀닷 기술
번인은 장시간 같은 채널을 보거나 동일한 콘텐츠가 반복되면 그 흔적이 화면에 영구적인 얼룩으로 남는 현상을 말한다. 주로 유기물 소재의 OLED 패널 TV에 나타나는데 10년을 써야 할 TV에 얼마 안 돼 번인이 생기면 초고화질 TV로서 가치가 없어지는 것과 마찬가지다. QLED 8K는 열화되지 않는 무기물 퀀텀닷 소재로 만들어 번인 걱정 없는 깨끗한 화질을 오랫동안 보여준다.
전 세계 8K TV 점유율 88%, 13년 연속 TV 세계 판매 1위라는 기록은 단지 그 숫자의 가치를 넘어 ‘삼성’이라는 이름이 세계인에게 ‘확신’이 됐다는 증거다. 세계 최초 LED TV, 세계 최초 스마트 TV, 세계 최초 커브드 OLED TV, 세계 최초 QLED 8K까지 최초이자 최고의 제품을 시장에 소개해 온 삼성 TV의 역사는 곧 세계 TV의 역사와 그 궤를 같이한다. 8K 시대의 여명에서 삼성 TV가 보여줄 진화의 여정에 많은 이들이 주목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 아닐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