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빅데이터를 통한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 및 디지털·온라인 서비스 혜택 강화로 업그레이드 된 ‘숫자카드 V4’ 시리즈를 출시했다.
삼성카드는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18개 최신 소비 유형을 도출하고, 각 소비 유형을 생애주기와 소비 규모에 따라 분석했다. 또 상품별 대상 고객을 ‘페르소나’로 정의해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보다 정교하고 입체적으로 발전시켜 숫자카드 V4에 다섯 가지 라이프스타일을 각각 적용했다.
‘삼성카드 3 V4’는 각 상품별 라이프스타일을 5가지로 구분해 생활필수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또 생활비 자동납부 시 포인트 적립 혜택과 넷플릭스, 온라인쇼핑,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등 디지털·온라인 혜택을 상품에 반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자녀가 있는 30∼40대 기혼 남성과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마련했다. ‘삼성카드 3 V4’는 차를 보유했지만 주말에만 타는 기혼 남성, 자녀가 있지만 교육비 부담이 크지는 않은 기혼 여성 등이 주 대상이다. 교육과 주유를 포함해 할인점, 아파트 관리비 등 생활비 혜택을 선호하지만 편의점이나 커피 등에서 작은 행복을 누리려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혜택을 구성했다.
생활필수영역 서비스로는 △교육·주유 3% 결제일 할인 △할인점·온라인쇼핑몰·해외 3% 결제일 할인 △편의점·배달앱·신선식품배송·커피·제과 3% 결제일 할인 △영화 5000원 결제일 할인 △놀이공원 50%·워터파크 30% 현장 할인 등이 있다.
또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4대 보험, 통신비, 전기요금, 렌털료, 넷플릭스의 월 자동납부 금액을 합산해 10만 원당 1000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도 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