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R(동아비즈니스리뷰)는 2016년 ‘애자일 경영’이라는 화두를 던졌습니다. 당시만 해도 국내에서 생소한 개념이었던 애자일은 이제 기업의 새로운 혁신 방법론으로 널리 확산되었습니다. 그러나 방법론으로서만 접근하는 표면적인 이해는 애자일에 대한 오해와 선입견을 낳았고, 애자일 경영 도입을 시도한 기업과 리더들에게 시행착오를 경험하게 했습니다.
이에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는 ‘이제는 애자일 2.0 시대’라는 주제 아래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DBR 광화문스쿨 시리즈를 기획했습니다. 애자일 조직을 꾸리는 데 도움이 될 실질적인 정보를 풍부한 사례와 함께 소개합니다. 더불어 성공적으로 애자일 경영을 적용한 생명보험 기업 ‘오렌지라이프’의 사례를 통해 우리 조직에 애자일 문화를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프로그램
△1차 교육: 5월 14일(목) 오후 2∼4시 ‘네이키드 애자일(Naked Agile)―경영의 눈으로 애자일 바로 보기’(DBR 장재웅 기자)
△2차 교육: 5월 19일(화) 오후 2∼4시 ‘위에서부터 바뀌어야 한다―리더십을 통한 애자일 문화 찾기, 오렌지라이프의 사례 중심으로’(오렌지라이프 천지원, 장성재 애자일 코치)
○ 강연 형태: 온라인 스트리밍(웨비나)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음. 신청자에게 접속 가능한 인터넷 주소와 교육 자료 전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