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프로젝트’는 노래 실력만으로 우승자를 가리는 실시간 서바이벌 오디션 콘텐츠로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해 BJ 및 일반인 실력자들의 높은 참여율을 보인다. 매월 본선 경연을 통해 우승자를 선발하는데, 우승자에게는 국내 정상급 작사가, 작곡가와 함께 음원을 발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싱어프로젝트 시즌2‘의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아프리카TV ID와 노래에 대한 열정과 실력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본인이 직접 녹음한 음원 파일과 지원서를 메일로 보내면 신청이 완료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싱어프로젝트’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접수를 통해 1차 선발된 8명의 본선 참가자는 A, B조로 나눠 5월24일 오후 8시부터 아프리카TV를 통해 생방송 경연을 펼치게 된다. 그다음 각 조 1, 2위가 준결승에서 대결해 결승 진출자로 선발된다. 본선 및 준결승까지는 100% 유저 투표를 통해 승자가 결정되며, 결승에 올라간 2인 중 작곡가의 선택을 통해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다.
5월 우승자와 함께 음원을 제작하게 될 팀은 히트메이커 작곡가 멧돼지(박성수)이다. 작곡가 멧돼지는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의 작곡가로 유명하며 이 외에 이수영의 ‘날 찾아’, 어반자카파의 ‘No Way’ 등 다수의 히트곡 제작에 참여한 바 있다.
특히 ‘싱어프로젝트 시즌2‘는 6월28일에 예정된 시즌2 왕중왕전에 참가할 수 있는 마지막 본선으로, 실력파 음악 BJ뿐만 아니라 일반인 및 기성 가수 등 참여로 역대 최고 경쟁률 기록할 것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프리카TV 안승환 엔터테인먼트사업팀장은 “싱어프로젝트 시즌2는 매달 새로운 본선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데, 지난 4월에는 131: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며 “이번 5월편에는 다양한 음악 장르를 섭렵하는 히트메이커 작곡가 멧돼지의 합류로 어떤 도전자들이 참가해 멋진 라이브 무대를 선사할지 기대를 모은다”라고 전했다.
아프리카TV는 싱어프로젝트를 비롯해 재능과 끼를 보유한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댄서프로젝트 ‘아·뮤·소(아프리카TV 뮤지션을 소개합니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마련해 나가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