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10월 26일 시행된 제30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의 원서 접수자는 11만4568명이었으며, 합격자는 2만7078명이었다. 누적 합격자는 무려 45만 명에 달한다.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격증 취득이 아니라, 창업 또는 취업이다. 매년 공인중개사가 평균 2만 명 규모로 늘고 있는 만큼 전문 공인중개사로서의 경쟁력은 필수다. 그래야 부동산 개업은 물론 대기업이나 정부기관으로의 취업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단순히 공인중개사 합격에 그칠 게 아니라, 합격 그 이후까지 고려하고 있다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부동산 아카데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부동산 실전재테크 과정과 부동산 창업CEO과정, 부동산 최고위과정 등 다양한 실무 강좌를 보유하고 있다.
부동산 실전재테크 과정은 개인 및 공동 사무소, 부동산 토지 및 점포 개발과 중개법인 등 다양한 부동산 관련 업종에 꼭 맞는 내용만 엄선해 강의한다. 성공 노하우뿐만 아니라,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부동산 창업CEO 과정은 중개업을 기반으로 부동산 투자와 컨설팅 분야까지 실전에 대비한 이론과 현장 실습 등을 통해 성공 창업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한 부동산 투자와 컨설팅 분야까지 부동산 사업 성공을 목표로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최고위 과정은 부동산 각 분야별 최고의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실무 중심의 교육이다. 부동산 관련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은 물론, 부동산 시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 가능한 노하우를 익힐 수 있다.
오랜 경력이나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공인중개사 자격증 하나만 믿고 있기에는 불안 요소가 너무 크다. 또 부동산 시장 상황이나 정부 정책 등이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꾸준한 학습과 정보 교류 등이 필요하다. 이러한 노력들이 쌓여야 전문 공인중개사로서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을 맞닥뜨릴 수가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