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폐 밀접 밀집 3밀 피해 ‘호캉스’ 어때요… 파라다이스시티 ‘비대면 패키지’ 눈길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8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전문방역팀 상주 매일 호텔 소독
연박 상품-‘언택트 키즈’ 등 선봬

휴가철을 맞아 철저한 방역과 새로운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 패키지를 선보인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내부. 파라다이스시티 제공
휴가철을 맞아 철저한 방역과 새로운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 패키지를 선보인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내부. 파라다이스시티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제시한 ‘3밀(밀폐·밀접·밀집)’을 피한 휴식이 주목받는 가운데 호캉스(호텔+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쾌적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휴가철을 맞아 철저한 방역과 새로운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가운데 2박 혹은 3박 연박 상품인 ‘인조이 유어 파라다이스’ 패키지는 다양한 시설을 즐기기에 1박으로 부족하다는 고객 의견을 수렴해 특별히 기획된 상품이다. 성인 2인, 어린이 2인이 실내외 수영장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우나 1회 이용권, 온더플레이트 조식 성인 2인 혜택 등을 담아 가성비를 높였다.

파라다이스는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 ‘키즈 파라다이스: 언택트 키즈 플레이’ 패키지도 최근 선보였다. 투숙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을 객실에서 언택트로 즐길 수 있다. 키즈 액티비티 전문가 ‘레오(LEO)’가 진행하는 공예 클래스를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이를 객실에서 시청하며 공예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만들기 키트를 제공한다.

호텔 안에서 주로 머무는 호캉스족을 위한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넓은 규모로 인파 걱정 없는 부대시설을 활용해 미식, 쇼핑, 피크닉까지 호텔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16일까지 실내 광장 ‘플라자’에서 이벤트형 마켓 ‘데이즈 오브 써머 인 파라다이스’를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비치·스포츠웨어, 선글라스 등 여름 아이템을 판매하고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한다. 야외 정원 ‘아트가든’에서는 23일까지 매주 금∼일요일 밤마다 미디어파사드쇼가 펼쳐진다. 테마파크 원더박스의 외벽 전면을 거인과 고래, 바다 등 초현실적인 이미지로 가득 채운 영상과 음악이 어우러진 연출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파라다이스시티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전문 방역팀이 상주하며 객실은 물론 레스토랑과 레저시설, 공용공간 등 호텔 전반을 매일 소독하고 있다. 모든 직원 및 방문객이 마스크를 의무 착용하고, 열화상 카메라를 비치하는 등 전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염희진 기자 salthj@donga.com
#3밀#호캉스#비대면 패키지#파라다이스시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