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대표이사 김영준)은 물류, 재난감시, 환경정보 수집,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에 드론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 기술 개발 기업이다.
지난해 제주도 서귀포항에서 우도 천진항까지 해상 장거리 드론 물류 배송에 성공했다. 이 시연을 통해 총 비행거리 57.514km, 총 비행시간 1시간 56분의 국내 드론 물류 배송 최장거리, 최장시간 비행 기록을 세웠다. 물류 배송에는 파블로항공에서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한 드론 물류 솔루션이 사용됐다.
4월 파블로항공이 인천시 지역 특화로봇 사업화 지원사업(물류+로봇 분야)에 선정됐다. ‘군집비행 기술 기반 수직 이·착륙 드론 배송 서비스’를 목표로 인천항만공사, 제양항공해운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드론으로 개인이 구매한 물품을 원하는 시간대에 특정 장소로 배달하는 퍼스널 딜리버리 서비스로 올해 10월 인천시, 인천항만공사, 국토교통부와 함께 도서지역(최대 2곳)으로 동시 배송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같은 시기 파블로항공은 전 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 두기’와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기 위해 ‘사회적 마스크 챌린지’ 비대면 드론 아트쇼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영준 대표이사는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양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 챌린지에 합류해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 ‘2019 드론 규제 샌드박스 박람회’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드론 100대 아트쇼에 성공했으며 약 20회의 공연 실적을 갖고 있다. 또 지난해 1월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와 올해 1월에 KTB네트워크에서 투자를 유치하며 성장 가능성을 입증 받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