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은 내년 1월 경기 가평군 가평읍 대곡리 480번지 일원에서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을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4개동, 전용면적 59∼84m² 총 472채 규모다. △59m² 98채 △74m²A 41채 △74m²B 67채 △74m²C 71채 △84m²A 169채 △84m²B 26채 등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가평에서는 처음으로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는 데다 ‘e편한세상’의 가변형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돼 실수요자의 기대가 높다”고 설명했다. 특히 가평군은 청약 및 대출 규제가 없는 비규제지역이다. 집값의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다주택자여도 주택 구입 시 대출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이상이 되면 기구주뿐 아니라 가구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가평 퍼스트원은 직선거리 1.5km 내에 경춘선·ITX 가평역이 위치해 있다. ITX를 이용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대, 용산역까지 6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 가평역에서 네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마석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정차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GTX B노선은 송도∼서울역∼청량리∼마석을 잇는 노선으로 현재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으며 2022년 착공될 예정이다.
가평읍 주거 중심지에 조성돼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반경 1km 내에 하나로마트와 전통시장인 잣고을시장(5일장)이 있다. 가평초 가평중은 반경 1km 내에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가평고 또한 통학이 수월하다. 반경 1.5km 내에 어린이집 유치원 등이 여럿 인접해 있고 한석봉도서관도 있다. 칼봉산을 비롯해 도보 500m 내에 한석봉체육관, 종합운동장, 문화예술회관이 위치해 있어 단지 내 시설처럼 이용할 수 있다. 자라섬캠핑장, 칼봉산자연휴양림, 연인산도립공원 등도 가깝다.
e편한세상의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는 것이 특징이다. 방과 방 사이, 방과 거실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전용 59m²에는 빈틈없는 단열 처리로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결로 방지에 도움을 주는 설계를 적용했다. 모든 창호를 이중창으로 설계해 외부 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거실과 주방, 침실 공간에는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 60mm 완충재를 사용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은 가평 최대 규모와 최초 브랜드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게 입지부터 상품까지 차별화해 가평을 대표할 주거타운이 될 것”이라며 “부동산 규제가 많은 수도권에서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신규 단지인 만큼 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가평 퍼스트원의 본보기집은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623번지(경춘선 가평역 인근)에 내년 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