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저축통장 신규회원에 牛골드바 추첨 증정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Money & Life]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새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새해엔 별 쏟아지는 청약 선물 충전∼소’ 이벤트를 3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받고, 3.75g짜리 ‘소(牛) 골드바’ 추첨 응모 기회도 주어진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를 통해 주택청약저축통장을 2만 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된다. 만 19세 이상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건을 충족한 이후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입완료 스벅쿠폰받기’를 누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톨 사이즈) 쿠폰 1장을 제공한다. 다만 선착순 2만 명 한정이다.

골드바 추첨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상관없이 주택청약저축통장을 2만 원 넘게 새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모두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21명에게 골드바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12일 하나은행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 밖에도 ‘하나머니’ 적립 주택청약종합저축 바우처와 아이의 12간지 띠 도장 증정 등을 통해 신생아부터 청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세대의 내 집 마련 꿈을 응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청년 세대의 주거 안정과 금융 접근성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확대해 사회적 기업으로서 디딤돌 역할을 수행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모았던 ‘일달러 외화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일달러 외화적금은 미화 1달러부터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은 금액으로 부담 없이 달러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가입 기간은 6개월이며, 매월 최대 1000달러까지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만기가 되기 전에 5회까지 분할 인출도 가능하다.

3월 31일까지 일달러 외화적금에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선착순 4만 명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매달 2021명에게 추가로 하나머니를 주기도 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새로 가입한 뒤 만기 6개월을 유지하면 연 0.1%의 우대이율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일달러 외화적금은 원하는 주기에 자동이체를 할 수 있어 매일 환율을 신경 쓰지 않고도 알아서 외화 분산투자가 가능하다는 게 은행의 설명이다. 일달러 외화적금은 출시 두 달여 만에 가입 계좌 수가 3만 개에 육박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잦아든 이후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소액을 꾸준히 모아 여행 자금을 마련하는 재테크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박희창 기자 ramblas@donga.com
#money&life#금융#하나은행#주택청약#신규회원#골드바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