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CAB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남성복 부문 / 3년 연속
파크랜드
파크랜드는 ‘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남성복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파크랜드는 1988년 브랜드 공식 발표 이후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을 갖추고 합리적인 가격,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파크랜드는 기성복이 맞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최근 맞춤복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 전개하고 있다. 기존 맞춤복은 비스포크 형태로 전문 테일러가 치수를 재고 제작하기까지 보통 3∼4주가 소요되는 데 반해 파크랜드는 매장에 다양한 사이즈와 핏의 시착용 샘플을 공급해 치수를 재는 과정을 간소화했다. 국내 직영공장에서 직접 생산해 제작기간을 반으로 줄이고 가격 또한 기성복 수준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파크랜드의 전국 30여 개 매장에서 맞춤 서비스 ‘스마트 오더’를 시행하고 있으며 매장을 찾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직접 방문해 맞춤복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일러카’도 운용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소비 패턴이 비대면으로 변화되면서 파크랜드는 온라인을 통해서 맞춤복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연결 주문 체계도 준비하고 있다.
박명규 파크랜드 대표는 “맞춤 정장 서비스는 대한민국 대표 정장 브랜드답게 고객들에게 더 편안한 착용감과 핏을 제공하기 위한 파크랜드의 노력”이라고 강조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