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실습교육센터가 4월 1일부터 6월 27일까지 「고려사이버대학교와 함께 하는 실습 후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다문화사회 전문가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필요한 현장 실습을 경험한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생생한 실습 현장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해당 자격증 및 진로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응모 방법은 실습 사례와 에피소드에 대한 수기를 자유롭게 작성하는 것으로,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7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고려사이버대 실습교육센터는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다문화사회 전문가 등 실습과정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자격증과 관련해 체계적인 실습교육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실습생들이 효과적으로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우수한 실습기관과 협약을 체결해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현장실습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와 지식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학생이 현장실습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전담교수와 직원이 1:1 상담을 진행한다. 또 ‘자격증 로드맵’을 통해 단계별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누구나 쉽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격증과 관련된 진로 특강과 오리엔테이션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선배의 학습법 노하우 등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지원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 고려사이버대 실습교육센터는 비대면 모임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유튜브와 구글 미트, zoom을 활용한 오리엔테이션과 화상세미나, 워크샵 등을 진행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