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은 5월 경기 평택시 통복동 고평지구 도시개발사업 공동주택 1블록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 VIEW(평택역 SK뷰)’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7층, 14개 동, 전용면적 59∼84m² 총 1328채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59m²A 101채 △전용 59m²B 51채 △전용 72m² 329채 △전용 84m² 847채 등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95% 수준의 합리적인 임대료로 2년마다 계약 갱신을 통해 최대 8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또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하로 책정돼 입주자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입주 전 상황에 맞는 전환임대조건으로 부담 없는 임대 여건도 지원한다.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가구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 제한도 없다.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세제 부담은 물론이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도보권에 지하철 1호선 평택역이 있어 서울 및 경기 수원 등으로 1시간대에 출퇴근할 수 있다. 평택∼화성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팽성로, 서동대로, 경기대로 등의 광역 도로망도 가까워 차량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평택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평택지제역을 이용하면 동탄신도시까지 약 9분, 수서역까지 약 21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평택역사에 조성돼 있는 AK플라자(평택점)를 비롯해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통복시장, 이마트, 롯데마트, 평택성모병원, 하나로마트, CGV 등이 있다. 도보권에 평택초, 평택중앙초, 세교초 등이 있으며 반경 1.5km 내에 군문초, 비전초, 평택성동초, 평택중 등이 자리한다.
단지는 채광과 일조량을 고려한 남향 위주 배치(일부 동향)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극대화했다. 맞벌이 부부들을 위해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방과후교실 등을 조성해 어린 자녀의 보육을 돕는다. 또 청년 및 산업단지 종사자를 위한 공유센터가 특화시설로 들어서고 중장년층을 위한 시니어카페, 둘레길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