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가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과 유네스코 세계 기념 인물 선정에 맞춰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2차 기념메달’(사진)을 내놨다고 23일 밝혔다. 기념메달은 금메달 2종과 문진 메달 1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선착순으로 예약 판매된다.
■케이뱅크, KT 5G고객에 최대 年5% 입출금통장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KT 모바일 5세대(5G)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 최대 연 5.0%의 금리를 주는 입출금통장 ‘스마트통장×KT’를 출시했다. 기본금리는 연 0.1%이며 케이뱅크 신규 고객이라면 우대금리 0.9%를 얹어준다. 여기에 KT 5G 슈퍼플랜 초이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우대금리 4.0%를 더 제공한다. 우대금리 적용 구간은 최대 100만 원까지이며 초과 금액에는 기본금리가 적용된다. 슈퍼플랜 초이스는 월 9만 원이 넘는 요금제다.
■우리은행, 美달러화 전용 외화적립예금 출시
우리은행은 미국 달러화 전용 외화적립예금 상품인 ‘우리 더(The)달러 외화적립예금’을 선보였다. 애플리케이션 ‘우리WON뱅킹’을 통해 최대 5만 달러까지 1달러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기간은 6개월이며 매 영업일, 1주일, 1개월 단위로 자동이체 주기를 선택해 이체할 수 있다. 고객이 사전에 지정한 환율을 알려주는 ‘목표환율 알림 서비스’를 통해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추가로 납입할 수도 있다. 또 가입 후 1주일만 지나도 수수료 없이 달러화 지폐로 바로 찾을 수 있고 12월 말까지 80%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KTB자산운용, 헬스케어 우량 기업 펀드 출시
KTB자산운용이 글로벌 주식시장에 상장한 헬스케어 우량 기업을 선별해 분산 투자하는 ‘KTB리자드디지털헬스1등주펀드’를 23일 출시했다. 이 펀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헬스케어 산업 관련 특허 출현 현황을 모니터링해 운용 전략에 반영한다.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약 16조5000억 원을 투자하는 미국 라자드자산운용에서 펀드를 위탁 운용한다. 펀드 가입은 NH투자증권과 KTB투자증권에서 할 수 있다.
■삼성글로벌메타버스펀드 2개월만에 500억 돌파
삼성자산운용은 ‘삼성글로벌메타버스펀드’가 출시 두 달 만에 설정액 500억 원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6월 28일 개설된 이 펀드는 이달 20일 현재 설정액이 510억5000만 원에 이른다. 메타버스 산업의 성장과 관련된 클라우드 컴퓨팅,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에 집중 투자하는 게 특징이다. 자산의 50% 이상을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선별된 50∼60개 종목에 투자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