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시 풍무지구에 DL이앤씨가 짓는 오피스텔인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이 들어선다. 김포 도시철도인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이 가까우며 지하철 두 정거장 거리인 서울지하철 5·9호선 김포공항역을 통해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DL이앤씨는 15일 김포시 풍무2지구 일반상업용지 29-1 2블록에 조성하는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을 이달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4층, 오피스텔 420실 1개 동과 단지 내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 △35m² 396실 △36m² 12실 △43m² 12실 등이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편리한 교통이 꼽힌다.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의 반경 1km 내에 있다. 풍무역에서는 두 정거장이면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서울과 광역권으로의 차량 이동이 편리한 국도 48호선과 올림픽대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도로교통망도 다양하다.
각종 철도망 확충 사업도 예정돼 있다.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이 올해 7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 검토 사업으로 반영됐다. 또 인천도시철도 2호선 고양 연장선이 계획돼 있다.
모든 호실은 복층형으로 만들어진다. 전용면적 35m²와 36m²는 1.5룸, 전용면적 43m²는 2룸 형태의 주거용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골프장도 들어선다.
풍무2지구는 상업과 주거, 행정이 어우러진 도시개발사업지구다. 이 일대 개발을 주도하는 풍무역세권개발자산관리에 따르면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약 87만4343m² 규모다. 6900채 규모의 주거용지와 공원, 복합커뮤니티 등의 부지로 구성돼 있다. 내년 말 준공이 목표다.
대학용지 9만 m²에는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가칭)가 건립될 것으로 전망된다. 2024년 착공, 2027년 준공이 목표다. 700병상의 의료시설과 보건계열 대학·대학원 등 교육시설이 들어서면 경기 서북부 지역의 거점병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생활 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홈플러스 김포풍무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김포점 등 생활 편의시설과 풍무국민체육센터, 김포종합운동장 등 문화·체육시설이 단지와 가깝다. 반경 700m 내에 신풍·풍무초, 양도중, 풍무고 등이 있다. 선수공원, 장릉저수지 등 단지 주변에 녹지도 잘 조성돼 있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자격 제한이 없기 때문에 신혼부부나 청약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인다.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 지역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를 계산할 때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여겨지지 않는다.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본보기집은 이달 말 경기 김포시 풍무동 196-1에 개관한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