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임직원 걷기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 1000만 원을 지역사회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SSG닷컴은 24일 오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기탁식을 열고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앞서 SSG닷컴은 지난달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 달 동안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 1억 보를 달성하면 회사가 1000만 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총 1100여 명의 임직원이 동참했다. 이들은 초기 설정한 목표의 160%인 1억6000만 보를 걸어 기부 조건을 초과 달성했다.
SSG닷컴이 전달한 기부금은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의 교육과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DREAM’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령의 조모나 조부가 아동을 양육하는 조부모가정의 특성상 경제 활동에 대한 제약이 많아 생활고를 겪는 일이 잦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한편 SSG닷컴은 다양한 유형의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ESG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우선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연 2회로 정례화한다. 기존 프로그램인 도서 나눔, 헌혈증 기증 활동도 지속 운영할 방침이다.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금액과 같은 액수의 후원금을 회사가 매칭해 기부하는 ‘희망배달캠페인’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