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이 ‘KB 온국민 생애주기펀드(TDF) 2020’의 운용보수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내렸다. 운용보수는 기존 연 0.22%에서 0.15%가 적용된다. 이에 따라 총보수는 업계 최저 수준인 연 0.56%로 떨어졌다. KB 온국민 TDF는 저렴한 보수가 강점인 미국 뱅가드의 상장지수펀드(ETF)에 자산 대부분을 투자하는 상품이다. 회사 측은 “연금은 일반 펀드에 비해 투자기간이 길기 때문에 작은 보수 차이에서 발생하는 복리 효과가 크다”고 설명했다.
■ 삼성증권 설 연휴도 해외주식 데스크 운영
삼성증권은 설 연휴(1월 29일∼2월 2일)에도 고객들이 해외 주식에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해외주식 데스크’를 평일과 동일하게 운영한다. 또 24일부터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대행 서비스도 실시한다. 국내 모든 증권사에서 발생한 지난해 해외 주식 양도세 처리를 대행해주는 것이다. 해외 주식 양도세는 해외 주식을 사고팔 때 발생한 수수료와 250만 원의 기본공제를 차감한 후 22% 세율을 적용해 신고해야 한다.
■ DB손해보험, 24∼28일 차량 무상점검
DB손해보험은 설 명절을 맞아 24∼28일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DB손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전국의 307개 프로미카월드 지점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에 가입한 고객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오일, 배터리 등 25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약 미가입 고객에게도 12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