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홈스타일 큐레이션숍 ‘메종아카이브’가 이달 23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동탄점에 문을 연 메종아카이브는 국내외 신규 브랜드의 가구와 소품 등을 판매하고 공간별 특성에 맞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종아카이브는 이번 행사에서 30대 여성의 재택공간과 거실, 주방 등을 꾸며 선보인다.
■ CJ제일제당, 햇반용기 재활용 플랫폼 MOU
CJ제일제당은 햇반 용기 재활용을 위한 플랫폼 구축을 위해 사회적협동조합 지역자활센터, 엘케이디엔씨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을 체결한 지역자활센터 3곳은 수거된 햇반 용기의 분리와 세척을 맡고 엘케이디엔씨가 이를 플라스틱 원료로 재가공한다. 고객이 돌려보낸 햇반 용기를 체계적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협업이다.
■ ‘더한섬하우스’ 내달까지 지비지 작가 전시회
한섬은 다음 달 31일까지 콘셉트 매장인 ‘더한섬하우스’에서 작가 지비지(본명 정재훈)의 작품을 전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비지는 영화 ‘기생충’에 등장하는 자화상을 그린 작가로, 이번 전시에서는 사랑을 주제로 한 원화 70여 점을 선보인다. 한섬 광주·제주·부산점에 점포별로 20∼30점이 전시된다. 한섬은 최근 지비지 작가의 작품(Zibezi Pink in LA)을 우수 고객 회원카드 디자인으로 사용하기도 했다. 한섬 회원이면 이번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