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독자 개발한 양자암호통신 서비스 품질평가 기준이 국제전기통신연합(ITU)으로부터 세계 최초로 국제 표준 승인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KT가 승인을 받은 품질평가 기준은 △응답 지연 △응답 지연 변이 △손실률에 따라 특화된 매개변수를 적용해 서비스 품질을 측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객에게 객관적인 품질정보 제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KT는 양자암호통신 서비스 품질평가 기준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표준과 사용서비스 패키지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관련 산업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콘티넨탈, 기아 니로에 ‘프로콘택트 RX’ 공급
콘티넨탈이 기아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니로’의 최상위 모델에 ‘프로콘택트(ProContact) RX’를 표준 장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프로콘택트 RX 타이어는 정밀한 핸들링을 선사하는 사계절 타이어로 독특한 트레드 디자인을 통해 견고한 조향 안정성과 핸들링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콘택트 RX 타이어는 제네시스 G80의 부분 변경 모델에도 표준 장착된 바 있다.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선보여
미국 자동차 브랜드 캐딜락이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에스컬레이드의 공간을 더욱 늘린 ‘에스컬레이드 ESV’를 선보이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캐딜락이 선보인 5세대 에스컬레이드의 전장(5380mm)을 385mm 더 늘려 5765mm로 제작한 차량이다. 휠베이스도 기존 차량에서 336mm 늘린 3407mm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SUV 중 가장 길다. 3열까지의 좌석을 모두 펴고도 1175L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했다. 연료소비효율은 L당 6.5km다. 가격은 1억6357만 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