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는 개선된 ‘생활밀착형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2022년 1월 만들어 출시했다. 우리카드는 지난해 6월 처음 출시한 ‘마이데이터’ 운영을 통해 얻은 고객 수요를 토대로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자산관리 항목을 추가해 고도화를 진행했다. 데이터 연결 방식을 ‘Open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 도입하여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자산 연동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자산, 소비 현황뿐만 아니라 소비자 금융 생활 및 안정적인 자산 운영을 위한 서비스를 포함했다. 간편결제, 쇼핑몰 포인트 등 전체 업권의 포인트를 관리해주는 전업권 포인트 통합 관리 서비스와 카드 결제액, 보험료 등 고정지출을 알려주는 금융 캘린더 서비스, 유사 고객군 내 지출 개선 필요영역 안내, 이자계산기, 나의 목표 관리 등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또 3월 17일 부천시와 스마트시티패스 서비스와 마이데이터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제휴로 ‘우리WON카드’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알뜰교통 출·도착 설정, 공유 모빌리티 등 시티패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우리카드가 지난해 말 선보인 ‘디니’도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우주를 떠돌다 젤리 상자에서 깨어난 개념의 ‘디니’는 머리의 센서를 통해 디지털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여 방대한 디지털 정보를 쌓는 개념으로 만들어졌다. 이 캐릭터는 지난해 6월 진행된 ‘우리카드 디지털 캐릭터 공모전’에서 우리카드 고객과 사내 임직원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우리카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올해 1월 출시한 마이데이터 채널 등에 적극적으로 디니를 활용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가상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소비자 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가 추가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우리WON카드 애플리케이션 내 마이데이터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