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서울 서초구 반포동 디에이치 라클라스 아파트 조경 시설 ‘클라우드 워크 파빌리온’(사진)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조형물은 네덜란드 출신 패턴 디자이너인 카럴 마르턴스와 한국의 최장원 건축가가 협업해 만들었다. 구름 모양의 조각 작품이면서 주민 휴식 공간 기능도 한다. 현대건설 측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 iF 디자인 어워드(미세먼지저감 클린존), IDEA 어워드(미디어게이트 탄젠트)에 이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게 됐다”고 했다.
■ 오피스텔 ‘안양 한양수자인 리버뷰’ 169실 분양
㈜한양은 4월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오피스텔 ‘안양 한양수자인 리버뷰’(조감도)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2개 동(지하 3층∼지상 19층), 전용 55m², 169실 규모다. 지하철 1호선 명학역과 4호선 범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ㄱ자형과 ㄷ자형 주방, 드레스룸 등 아파트 수준의 설계를 도입했다. 홍보관은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에 마련된다.
■ 국토부, 도시건축박물관 자료 공개 구매
국토교통부는 2025년 개관 예정인 국립도시건축박물관의 전시·연구·교육에 필요한 자료를 공개 구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 박물관은 한국 도시·건축 유산을 연구하고 전시, 교육하기 위한 시설로 세종시 국립박물관 단지에 조성된다. 이번 1차 공개 구입 대상은 1950년 이후 도시·건축 관련 기록물과 모형, 유품, 기념품, 생활용품 등 모든 유형의 자료다. 자료 매도를 원하면 이달 27일부터 5월 4일까지 관련 서류를 갖춰 국토부 국립도시건축박물관추진팀에 우편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