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
롯데카드
계열사 제품 할인 혜택 정보 제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지출 분석
롯데카드의 애플리케이션(앱) ‘디지로카(Digi-LOCA)’가 생활 밀착형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올 들어 디지로카 브랜드를 선보이며 디지털 회사로의 전환을 선포했다. 브랜드 이름에는 금융을 포함한 일상의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안하는 ‘큐레이팅 디지털 컴퍼니’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 앱을 통해 롯데그룹 계열사의 혜택을 추천하고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와 트렌드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롯데그룹사 혜택’ 콘텐츠에서는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 상품과 서비스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와 진행한 ‘트렌디 가전 패키지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또 삼성전자 ‘비스포크’와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가전 패키지에 48개월 또는 60개월 무이자 할부를 적용하고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최대 27%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열었다. 이 행사를 시작한 지 열흘 만에 가전 구매 건수는 1400건을 넘어섰다. 고객 1인당 평균 600만 원 상당의 가전을 구매했고 행사에 2회 이상 참여해 가전을 구매한 고객도 많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그동안 48개월이나 60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는 의무 사용기간이 있는 렌털 상품에만 적용했지만 고객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전제품 구매에도 도입했다”며 “맞춤 견적과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방문 예약까지 앱에서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디지로카 앱에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자산매니저’도 활용할 수 있다. 자산매니저는 고객의 자산과 지출을 분석해주고 맞춤형 금융 상품과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대표적으로 △쇼핑 편의점 마트 관리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총 26개 업종의 3개월간 지출액 변화를 분석하는 ‘지출 변화 분석’ △고객 거주지 주변의 학원 병원 카페 식당 등 24개 업종에 대해 좋아할 만한 가맹점을 추천해주는 ‘우리 동네 베스트’ 등의 서비스가 있다. △금융상품 월납일과 만기일, 수익률 등을 안내하는 ‘케어 콘텐츠’, △성별과 연령이 같은 또래 고객과 자산, 지출을 비교하는 ‘또래그룹 콘텐츠’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측은 “자산매니저 이용자 수가 매달 20% 증가하고 있다”며 “카드 고객이 아닌 준회원도 이용할 수 있어 준회원 가입자도 매달 25%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디지로카 앱은 생활, 여가, 문화, 육아 등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기업과 제휴를 맺고 ‘혼자 밥 먹기 좋은 식당’, ‘식테크(식물+재테크)’ 등 트렌드 정보를 제공한다. 롯데카드 보유 데이터를 활용한 트렌드 분석 리포트도 연재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