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2022 대한민국 ESG경영대상’에서 준정부기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ESG경영 포럼이 주최하는 ESG경영대상은 K-ESG 가이드라인과 글로벌 평가모델 등에 따라 공기업, 준정부기관, 지방공기업 및 기타 공공기관의 △환경경영 △사회적책임 △지배구조 영역의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친환경 농업 지원과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지역 사회공헌과 경영 투명성 강화 노력을 지속한 점 등이 이번 수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공사는 지난해 4월 ESG경영을 본격 선포한 후 인프라 구축을 비롯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농수산식품 중소기업 코로나 극복 지원 △장애인 체육선수단 신설 △미래세대와 취약계층 공공먹거리 지원 △이사회 ESG 소위원회 설치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이를 통해 공사는 올해 사회적가치 기여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준정부기관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도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최우수,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우수기관, 대한민국 ESG경영대상 우수상 수상 등 성과를 이뤘다.
김춘진 공사 사장은 “ESG 경영대상 수상은 지구를 살리는 지속 가능한 농어업 실현을 위한 공사의 노력을 응원하는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먹거리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ESG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