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참좋은운전생활 운전자보험’을 올 3월 선보였다. 운전자보험에 안전운전 점수를 도입한 것은 처음이다.
이 상품은 보험가입 시점과 만기 시점의 안전운전 점수를 측정해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험가입 기간 고객의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사고 위험을 낮출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안전운전 점수를 기준으로 제공하는 보험료 할인 혜택은 주로 자동차보험 상품에 포함돼있다. 안전운전 점수는 차량 내 단말기에 탑재된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산출하며 점수별 할인율 등 세부 기준은 회사별로 다르다. DB손보의 자동차보험은 티맵(T map) 기준 안전운전 점수가 61점 이상 70점 이하면 3%, 71점 이상이면 12%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이렉트 참좋은운전생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는 최근 6개월 이내 티맵 목적지 설정 후 1000km 이상 주행해 산정된 안전운전 점수를 기준으로 보험료 할인을 제공한다. 안전운전 점수가 61∼90점이라면 2%, 91점 이상이라면 5%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보험 만기 때도 추가 할인을 해준다. 보험에 가입할 때와 같은 점수 및 할인율이 적용된다. 보험기간 동안 납입한 보험료 합계 금액에 해당 할인율을 적용한 금액만큼 일시에 환급되는 구조다. 보험가입 시점과 만기 시점의 안전운전 점수가 모두 91점 이상이면 최대 10%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이 상품은 DB손보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상품이다. 3년 만기이며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자동차사고 벌금, 변호사 선임비 등 핵심 담보 위주로 담보를 구성해 고객의 가입 편의를 높였다.
특히 DB손보에서만 가입할 수 있는 ‘추간판탈출증 신경차단술 치료비’ 등의 담보도 들어 있다. DB손보 관계자는 “다이렉트 참좋은운전생활 운전자보험으로 운전 위험을 보장받을 뿐 아니라 안전운전 습관을 유지해 고객의 사고 위험을 낮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DB손보는 모바일 앱과 웹페이지를 통해 고객별 보험 계약정보와 보장영역별 추천 상품 등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MY뷰’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첫 화면에서부터 고객정보를 통합해 보여줌으로써 고객은 가입 중인 보험계약, 대출 가능금액, 보상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