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교육 플랫폼 ‘크루디’에서 그룹 의사소통 프로그램 ‘온라인 사회성 캠프―화용언어 트레이닝’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입학해 의사소통 경험이 부족해진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4주 과정으로 4 대 1 온라인 실시간 그룹 수업을 통해 매주 한 권씩 동화책을 읽으며 논리적으로 생각을 전달하는 방법, 친구의 상황에 공감하는 방법 등을 배운다. 필요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전문가가 분석한 보고서도 받아볼 수 있다.
■ 손경식 경총 회장, ILO 신임 사무총장에 축하 서한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이 1일 취임한 질베르 웅보 신임 국제노동기구(ILO) 사무총장에게 축하 서한을 전달했다고 경총이 3일 밝혔다. 손 회장은 웅보 사무총장에게 취임 축하 메시지와 함께 “앞으로 ILO가 각 회원국의 특수한 상황을 고려하고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입장을 균형 있게 반영해 글로벌 고용노동 이슈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SKT, 메타버스 플랫폼서 라이브연극 등 콘텐츠 제공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연극, 노래방, 뮤지컬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매주 월·화요일 오후 7시 라이브 연극을 진행한다. TJ미디어가 보유한 노래 반주를 활용하는 노래방 소통 프로그램 ‘아바타 노래자랑’은 월·수·금 하루 세 번씩 열린다. 장애 예술인들이 국악, 민요, 연주 등을 선보이는 ‘공감 힐링 콘서트’는 매주 화·목 오후 9시에 열린다.
■ LG유플러스, 스마트카 기업 오비고와 모빌리티 MOU
LG유플러스는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기업 오비고와 모빌리티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15일 오비고 지분 5%를 72억3210만 원에 인수해 웹 플랫폼 사용권을 확보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앱테스트에이아이와도 MOU를 맺었다. 사물인터넷(IoT), 인터넷TV(IPTV) 등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을 확대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