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수많은 기업과 소비자들이 ‘컬러’에 주목한다. 매년 ‘팬톤 색채 연구소’가 발표하는 올해의 컬러는 다양한 산업에 녹아 트렌드를 선도하는 색상이 되기도 한다.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꾸미고 활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특히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이들은 트렌드를 반영한 강렬하고 톡톡 튀는 컬러에 큰 관심을 보인다.
업계도 팬톤 색채 연구소와 컬러 협업을 통해 MZ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문구·사무용품 기업 3M은 최근 ‘포스트-잇 컬러 리프레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팬톤 색채 연구소와 협업한 11개의 신규 컬러 포스트-잇을 선보였다. 따뜻한 날씨에 대해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생생한 컬러부터 깨끗하고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부드러운 뉴트럴 색조 등 다양한 색감으로 구성됐다.
슈퍼노바 네온즈 (Supernova Neons), 에너지 부스트(Energy Boost)를 포함한 포스트-잇®의 강한 점착용 노트를 사용해 집이나 학교, 사무실 등 모든 공간에서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조화롭게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3M은 팬톤 색채 연구소와의 색다른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LG전자는 LG 씽큐 앱을 통해 냉장고 색상을 바꿀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무드업’을 출시했다. 팬톤 색채 연구소와 협업해 만든 것이다.
오브제 컬렉션 컬러 포함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색상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적용할 수 있다. 제품 색상을 바꾸고 싶을 경우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이번 컬렉션은 LED(발광다이오드) 광원과 광원으로부터 유입된 빛을 고르게 확산시키는 도광판을 적용해 냉장고 도어 표면에 무드업 기능을 구현했다.
노루페인트는 집콕으로 늘어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에 주목해 국내 페인트 업계 최초로 색채연구소를 설립하고 팬톤과 손잡았다. ‘프리미엄 팬톤 페인트’도 출시했다.
노루페인트는 프리미엄 팬톤 페인트 출시 외에도 다양한 아트 협업을 진행하며 팬톤 페인트만의 고채도 장점을 적극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최근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실제 시공 공간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어 노루페인트는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컬러 공간도 연출해 마련했다. 노루페인트의 컬러 코드를 벽면에 각인해 마음에 드는 색감을 확인하고 셀프 인테리어 시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