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무드업(MoodUP) 냉장고’가 만드는 ‘빛’과 ‘색’의 향연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10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LG전자

LG전자가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상을 변경해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이색 체험 공간을 열었다. LG전자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있는 ‘루프스테이션 익선’에서 독특하고 신비로운 콘셉트의 ‘오브제 유니버스(Objet Univers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세대를 불문하고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익선동은 혁신적인 신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장소로 적격이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이 꽃, 나무 등과 어우러져 전시돼 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이 꽃, 나무 등과 어우러져 전시돼 있다.
LG전자는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냉장고 색상이 바뀌는 제품 특징을 살려 △사계절 분위기를 연출한 공간에는 봄봄봄, 쏘쿨, 가을가을해, 포근한 겨울 등 계절 테마 △숲을 모티브로 꾸민 공간에는 새벽녘, 석양 감성, 비, 불멍 등 힐링 테마 △전시관 지하에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전시물들과 함께 팝 테마로 설정한 무드업 냉장고를 곳곳에 배치했다.
17만 가지 이상의 색상을 조합해 완성하는 무드업 냉장고
팝업스토어에 전시된 LG전자 냉장고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팝업스토어에 전시된 LG전자 냉장고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LG전자는 LED 광원과 광원으로부터 유입된 빛을 고르게 확산시키는 도광판을 적용한 신기술로 냉장고 도어 표면에 무드업 기능을 구현했다. 고객은 LG 씽큐 앱을 통해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한 냉장고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컬러를 원하는 대로 조합해 적용할 수 있다.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도어가 4개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17만 개가 넘는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터치만으로 색상과 분위기 바꾸는 F.U.N 경험 제공
관람객들이 LG 씽큐 앱으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의 도어 색상을 바꿔 보고 있다.
관람객들이 LG 씽큐 앱으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의 도어 색상을 바꿔 보고 있다.
무드업 냉장고는 고객의 기분, 취향, 상황에 따라 언제든 간편하게 색상을 변경하며 분위기를 전환하는 F.U.N(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 가전으로, LG전자는 도어 색상 및 테마, 음원, 신규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로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시각적 즐거움은 물론 청각까지 사로잡는 공감각적 고객 경험
신제품 가운데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에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탑재돼 시각적 즐거움뿐만 아니라 청각까지 사로잡는다. 고객은 제품에 선탑재된 69개 음원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다양한 음악을 무드업 컬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새벽녘, 석양, 비 등을 표현하는 컬러를 사운드와 함께 조화롭게 구성한 힐링테마를 이용하면 마음의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lg전자#무드업#냉장고#moodup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