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들은 다이어리를 비롯한 스테디셀러 상품부터 연말 파티를 겨냥한 케이크 제품들을 내놓으며 연말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는 9980원 가성비 케이크를 선보인다. 10만원이 훌쩍 넘는 고가의 호텔 케이크가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다.
이날부터 이마트 내 E베이커리와 블랑제리 매장에서 판매되는 ‘빵빵덕 미니 생크림 케이크’는 저렴한 가격에도 충남 논산지역에서 재배된 고품질의 설향 딸기가 들어간 게 특징이다.
뚜레쥬르도 디자인 스튜디오 ‘서커스보이밴드’와 협업해 케이크와 굿즈를 출시했다. 서커스보이밴드의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를 더한 케이크 입체 받침으로 비주얼을 극대화했다.
프랜차이즈 카페들도 연말 케이크를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달 24일 유명 일러스트 작가 최환욱씨와의 협업을 통해 11종의 케이크를 출시했다. 커피빈코리아 역시 지난달 28일 크리스마스 홀 케이크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케이크뿐 아니라 연말 이벤트의 대표 품목인 다이어리도 모습을 보였다. 대부분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연말 다이어리를 출시한다. 스타벅스가 2003년 겨울 e-프리퀀시 행사를 통해 다이어리를 내놓은 뒤로 연례행사가 됐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15일부터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여름 e-프리퀀시 행사 당시 증정품에 문제가 생겨 곤욕을 치렀던 스타벅스는 이번 행사를 절치부심해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 몰스킨과 협업해 제작한 2023 스타벅스 플래너는 데일리 플래너인 ‘리추얼 플래너’와 토픽형 노트인 ‘라이프 저널’로 제작됐다.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6일 아트디렉터 차인철씨와 협업한 ‘2023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하고,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다이어리 세트는 다이어리와 캘린더, 블랭킷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투썸플레이스도 연말을 앞두고 ‘2023 데일리키트’를 출시했고, 커피빈코리아도 ‘2023 플래너’를 선보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