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을 통해 ‘2023년 시장 전망’ 영상을 시리즈로 제공해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증권 소속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2023년 전망과 이에 따른 투자전략을 소개하는 이번 시리즈는 글로벌 경제전망에서 각 산업 섹터별 전망까지 총 20여 편이 순차적으로 업로드되고 있다.
가장 먼저 공개된 영상은 ‘2023년 글로벌 경제 전망’(사진)이다. 매크로 분석을 담당하는 허진욱 팀장이 출연해 주요 국가들의 경기 전망과 함께 글로벌 시장의 주요 이슈인 인플레이션과 통화정책에 대한 전망을 소개한다. 또 주식과 채권 등 금융시장에 대한 투자전략도 제시한다.
‘글로벌 자산배분 전망’을 주제로 한 영상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투자전략을 담당하는 유승민 팀장이 출연해 내년의 경기 국면은 어떻게 전개될지, 그리고 이에 따른 자산배분 전략은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소개한다. 경기의 수축 국면이 이어질 상반기에는 주식보다는 채권을, 회복 국면에 접어드는 하반기부터는 채권보다 주식이 유망하다고 소개한다.
주요 국가별 전망과 주식, 채권 등 각 자산군별 전망, 그리고 반도체, 2차전지 등 각 산업 섹터별 전망이 차례로 올라가고 있다.
투자자들과의 공감 확대를 위해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삼성증권은 올해 국내 최초로 가상인간을 활용한 ‘비주얼애널리스트’ 시대를 연 데 이어 다양한 방식의 투자정보를 제공해 월평균 9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