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준공된 ‘코아루카보드줌시티’는 지하 4층∼지상 23층 구조의 도시형생활주택(원룸형) 288채, 오피스텔 36실과 근린생활시설로 이뤄져있다. 현재 100% 입주(임대) 완료된 상태로, 회사 보유분 100여 가구를 특별 공급한다.
‘코아루카보드줌시티’는 탁월한 입지와 규모, 생활편의 및 교통인프라를 갖추고, 인근 대학캠퍼스와 산업단지의 든든한 배후수요와 지역 내 동종, 동급규모 1인 주거 전용시설의 추가공급이 없는 점을 기반으로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장안대, 협성대, 수원대 등이 반경 600m 이내로, 걸어서 10분 이내 통학이 가능한 이른바 ‘트리플 대학권’ 내에 있다. 도보 20분 거리로 확대하면, 총 6개 대학이 들어온다. 교통도 좋다. 단지 100m 앞에 광역버스 정류장이 있어서 수도권 광역버스 이용 시 강남권 1시간 내에 진입 가능하며 봉담나들목 진입도 빨라서 승용차로 40분대면 강남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자주식 주차장을 지하 4층∼지상 5층에 배치해 세대 조망권을 확보하였고, 최고급 마감재에 층고 2.4m 우물형 천장고 등 특화 설계됐다. 시스템에어컨, 공기청정기, 빌트인냉장고, 드럼세탁기에 2구 인덕션, 전열교환기, 고급비데까지 풀옵션 혁신설계로 입주자 생활편의성을 높였다. 단지 안에는 근린생활시설(편의점, 세탁멀티룸, 부동산 등)과 피트니스센터, 옥상정원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주변으로는 각종 커뮤니티 시설 및 생활 인프라가 훌륭히 형성되어 있다. 단지 인근 봉담CGV, 스타벅스, 대형마트, 호수공원, 화성시립도서관, 읍사무소 등이 위치하여,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제공한다.
코아루카보드줌시티가 들어서는 화성시는 인근 대학들의 기존 기숙사 수용력이 부족한 데다 산업단지 근무자를 위한 1인 거주 숙소가 마땅치 않은 상황이다. 맞은편 1만1000여 가구가 입주하는 봉담2지구가 개발 완료 되었지만, 공동주택형 아파트와 단독주택 외에 소형주택형 시설이 전무해 입주 대기수요가 풍부한 편이다.
건축 원가비용의 급상승 시국임에도, 2019년도 분양공급 당시 가격과 똑같은 금액으로 공급하는 것도 특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