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전용 홈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기존 카카오톡 쇼핑하기 홈 내 쇼핑라이브 페이지를 전용 홈으로 독립시켰다.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 및 다섯 번째 탭인 더보기 탭에서 ‘라이브쇼핑'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카오쇼핑라이브 홈에 접속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라이브를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피드형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도입해 스크롤만으로 진행 중인 라이브커머스를 전부 볼 수 있다.
홈 우상단의 캘린더 아이콘을 선택하면 라이브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사전 알림 신청도 가능하다. 알림 받기 신청 시 카카오톡 메시지로 라이브 시작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홈 오픈을 기념해 ‘카쇼라 스위트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매일 낮 12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혜택을 담은 특집 라이브를 선보인다. 라이브 사전 알림 신청자를 대상으로 카카오 쇼핑포인트 지급 이벤트도 연다.
임산 카카오 라이브커머스팀장은 “라이브커머스 접근성과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을 오픈하게 됐다”며 “다양한 라이브커머스와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