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발전 시설을 운영해 충북 지역 취약 청소년 교육 복지 사업, 청소년 환경 공익 활동, 에너지 주거 환경 개선 사업 등을 지원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2020년 말 충북 청주시 북부권환승센터에 발전 용량 410㎾급 태양광발전 시설 ‘청주희망그린발전소’를 준공했다. 체계적인 발전소 운영을 위해 청주시, 청주시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희망그린에너지센터’를 구성해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20년간 발전소를 운영하면 온실가스 4900t을 감축할 수 있다. 생산한 에너지 예상 수익금 8억 원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행복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6대 과제’의 일환으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 문화를 강조해왔다. 유기견 돌봄 봉사, 홀몸노인 도시락 배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소외된 이웃 곳곳을 돕고 있다. 봉사활동 체험단 ‘함솔이(함께, 엔솔)’를 운영해 임직원들에게 나눔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원증을 한 번 터치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는 키오스크 ‘엔솔 터치’를 운영해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기부를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사회봉사단에서는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한 사회공헌기금 ‘트윈엔젤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2005년부터 17년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청주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 30명과 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 중이다. 현재까지 122명에게 3억 원을 후원했다. 금전적인 후원 외에도 매년 문화공연 관람, 공장 초청 행사, 겨울철 김장 후원 등을 병행 중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