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이 신규 사회공헌 슬로건 ‘Move together, Move Green’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 체계를 정립하고 임직원과 공유했다. 이번 전략 체계의 정립은 동국제강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사회공헌 방향성을 구축하고 시행하기 위함이다.
신규 슬로건은 동국제강 사회공헌 체계 중점 추진 영역 2가지를 강조하고 있다. ‘Move together’은 ‘보다 나은 사회’를 함께 실천하자는 의미를, ‘Move Green’은 ‘지속가능 환경’에 기여하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동국제강은 체계 정립을 위해 임직원 의견에 귀 기울였다. 설문 조사로 선호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평소 관심 있는 사회공헌 분야 등을 조사했다. 사회 영역은 ‘아동·청소년 지원’에 대한 관심을, 환경 분야는 ‘업사이클링’과 ‘에너지 절감’에 대한 선호를 확인했다. 이를 기반으로 ‘보다 나은 사회’ ‘지속가능 환경’ 2가지로 체계를 정립하고 활동을 분류했다.
동국제강은 ‘보다 나은 사회’ 영역에 나눔지기 봉사, 사랑의 김장 나눔, 1사 1병영, 명동 밥집 후원, 대한소방공제회 장학사업 등 활동 5건을 포함하고, ‘지속가능 환경’ 영역에는 아름다운 하루, 착한 걸음 캠페인, 그린 캠페인, DK아름다운 숲, Steel for Green 등 활동 5건을 포함했다.
동국제강은 사회공헌 엠블럼으로 기존 ‘나눔지기’ 봉사단 엠블럼을 차용했다. 봉사단이 추구하는 사회공헌 가치를 신규 전략 체계로 계승한 것이다. 동국제강 사회공헌 엠블럼은 맑은 하늘과 깊은 바다를 나무로 형상화해 표현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