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은 강원 원주시 관설동 1298 일원에 조성하는 ‘원주 동문 디 이스트’를 분양한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15층, 11개 동, 전용면적 80·84·115㎡, 총 8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원주 프리미엄 아울렛, 원주의료원 등 원주 도심에 위치한 각종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원주천 산책로가 단지 바로 앞에 있고, 원주 혁신도시 내 버들만이공원, 삼보공원, 두물수변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관설초, 단관초·중, 영서고 등 교육 시설도 인접해 있다.
특히 중앙고속도로와 19번 국도 인근에 위치해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2021년 개통한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 원주역을 통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약 1시간대로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원주역에는 여주∼원주 복선전철(2027년 예정)이 개통될 예정이다. 중앙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관설 하이패스 나들목 설치 사업(2025년 예정)이 속도를 내고 있어 개통 시 반곡·관설동 등 원주 동부권의 고속도로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의 상품성도 훌륭하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세대 설계가 적용됐으며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일부 가구는 원주천, 치악산, 백운산 등의 조망권을 갖췄다. 단지 외부는 단지 산책로, 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 조경을 설치해 공원형 단지로 조성한다.
단지 내 커뮤니티에서는 2년간 무상으로 트렌디한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요즘 엄마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째깍악어 키즈센터’를 유치해 입주 후 2년간 무상으로 운영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째깍악어 시설을 이용하는 동안 보호자는 내부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아이를 맡기고 외출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 상업 시설에 강남대치학원인 대치누리교육의 입점을 유치해 서울 강남권의 우수한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낮추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가구당 자녀 1명을 기준으로 입주 후 2년간 50%의 수강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자녀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운동 서비스 ‘후케어스’도 단지 내에서 2년간 무상 운영한다. 단지 내에서 입주민 대상으로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키즈 프로그램과 시니어 프로그램으로 연간 2회씩 총 8회 진행할 계획이다.
원주 동문 디 이스트의 본보기집은 강원 원주시 관설동 1318-1에 위치하며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