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후보지 인근… 4만여 명 근로자 직주근접 수요 흡수
2회 차 분양 16일 본보기집 개관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DL이앤씨(DL E&C)는 16일(금)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의 본보기집을 열고 본격적으로 2회 차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 내 마지막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앞서 1회 차 437가구는 보기 드문 중대형 웰빙 단지 조성과 대규모 개발 호재 기대감이 고조되며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한 바 있다. 이번 2회 차 분양에서는 363가구를 공급한다.
2회 차 공급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99㎡A 99채 △99㎡B 48채 △99㎡C 95채 △99㎡D 24채 △99㎡E 24채 △99㎡F 3채 △115㎡A 34채 △115㎡B 36채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되는 용인시 남사읍 일원과 지리적으로 인접해 직주근접 배후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신주거문화타운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여서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 기대감과 e편한세상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리려는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인접한 직주근접 입지
올해 3월 정부는 시스템 반도체 특화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경기도 용인 남사읍 일대를 선정했다. 정부는 이곳을 화성, 평택, 이천, 기흥 등 기존 반도체 생산 단지, 성남 판교의 팹리스(fabless·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 밸리와 묶어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정부는 용인시 남사읍 일대 710만 ㎡ 부지에 시스템 반도체 생산 라인 5개를 건설하고 국내외 소재·부품·장비 기업과 팹리스 등 최대 150개의 기업을 유치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통해 예상되는 생산 유발 효과는 약 700조 원, 고용 유발 효과는 160만여 명에 달한다.
특히 이 사업은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스템 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 사업 시행자로 선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LH에서 각종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발주하면서 이르면 2026년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와 인접해 직주근접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상주 근로자만 4만여 명으로 추산되면서 미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란 분석이다.
신주거문화타운 내 마지막 ‘e편한세상’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가 들어서는 신주거문화타운은 반도체 호재에 힘입어 시세가 상승 반전한 동탄2신도시에 진입할 수 있는 마지막 계획 지구로 눈길을 끈다.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 주거 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개발되는 신주거문화타운은 336만8000㎡ 부지에 1만7000여 가구가 들어선다. 동탄2신도시의 7개 주거지구 중 가장 크고 공원과 녹지가 지구 전체 면적의 39%를 차지할 만큼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또 남동탄과도 인접해 이미 조성이 완료된 호수공원과 상업 시설, 학원가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여기에 반도체 업종에 종사하는 고소득층 유입까지 기대되면서 신주거문화타운이 동탄2신도시의 신흥 부촌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신주거문화타운에서 공급되는 유일한 e편한세상 브랜드라는 점에서 상징성과 희소성도 높이 평가받는다.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개발 지구인 신주거문화타운에서 e편한세상 브랜드를 소유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이다.
특화 설계 집약된 고품격 웰빙 주거 단지
전 가구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돼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주거 쾌적성과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먼저, 중저밀도 설계로 단지 내 쾌적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200% 미만의 용적률과 낮은 건폐율을 적용해 동 간격을 넓혔으며, 이를 통해 저층 가구도 우수한 일조권을 누릴 수 있다. 가구당 주차 대수도 1.79대에 달해 넉넉한 주차 공간도 확보했다.
내부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동탄2신도시 내 최고 수준인 고품격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최근 강남권 주요 정비 사업에 적용되면서 선호도가 높아진 스카이라운지가 최상층에 들어선다. 프라이빗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시네마, 전체 스크린 타석이 개별로 설치된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키즈체육관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조경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중앙에 계절감을 즐길 수 있는 정원과 바닥 분수대 등으로 구성된 ‘드포엠 파크(dePOEMPark)’와 미세먼지 걱정 없는 숲속 산책로 ‘미스티 포레(MISTY FORET)’를 도입해 단지 곳곳에서 자연의 쾌적함과 여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2022년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과 국토교통부가 발표하는 건설사 시공 능력 평가 3위에 이름을 올린 DL이앤씨가 공급해 시공 안정성은 물론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확보했다. e편한세상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1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5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8회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오늘 본보기집 개관, 2회 차 본격 분양
2회 차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가구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또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저가점자와 유주택자도 100% 추첨제를 통해 청약 당첨이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오는 26일(월) 특별공급, 27일(화) 1순위, 28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4일(화)이며, 정당 계약은 7월 17일(월)부터 19일(수)까지 3일간 진행한다. 입주는 1회 차와 동일한 2024년 12월이다. 본보기집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2620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