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의 ‘AI 코디니(Codiny)’는 인공지능(AI) 코딩 교육 플랫폼 부문에서 2년 연속 ‘한국의 소비자대상’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케이티의 AI 코디니는 AI와 데이터 과학을 접목한 특화된 SW 교육 플랫폼이다. AI 코디니의 발전은 눈이 부실 정도다. 다양한 영역에서 AI 교육 관련 기능이 대폭 강화되면서 AI를 활용한 교육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케이티는 우선 전국 오프라인 교육망과 강사진을 보유한 와이즈교육과 협업해 전국 어디서나 AI 코디니를 활용한 수준 높은 AI 교육을 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다양한 음성·영상·데이터 과학 기능을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윈도 PC는 물론 안드로이드 태블릿, 크롬북, Mac까지 지원 플랫폼을 확대했다.
지원 OS의 확산은 다른 교구사의 러브콜로 이어졌다. 기존에는 레고처럼 조립할 수 있는 IoT(사물인터넷) 키트를 중점적으로 활용했으나 최근에는 자율주행 자동차인 알티노와 스마트 로봇 큐브까지 연동 기기에 추가했다.
높은 비용 부담과 유지보수 때문에 AI SW 교육 플랫폼 구축을 망설이던 교육기관의 니즈를 반영해 원하는 기능만 사용할 수 있는 코딩 스페이스 기능도 오픈했다. 코딩 스페이스를 사용하면 타이틀, 에뮬레이터, 블록 카테고리, 블록 코딩, 블록 디자인, 전용 도메인 등의 기능을 고객의 필요에 따라 맞춤 제작해 활용할 수 있다.
보편적인 AI 교육을 위해 대부분 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아두이노와 7월 초까지 연동을 마칠 예정이다. 보유하고 있는 모든 AI 기능을 아두이노에서 구현할 수 있게 해 새로운 교구 구매 없이 누구나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할 방침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