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신용평가사 코리아크레딧뷰로(이하 KCB)의 기업신용평가 서비스 ‘비즈그라운드’는 ‘2023 한국의 소비자대상’ 기업신용평가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KCB는 비즈그라운드를 통해 기업 신용평가 시 비재무 평가 요소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기존 재무 데이터 중심의 평가 방식 외에 다양한 비재무 정보를 평가 체계에 적극 반영시켜 왔다.
비즈그라운드는 그간 기업 평가 시장의 불편한 서류 제출 과정을 없애고 수수료를 획기적으로 낮추는 등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노력해 왔다. 평가 결과를 빨리 받아보기 위해 비싼 추가 수수료를 내야 했던 기존 기업 신용평가 서비스들과 달리 기본 수수료로 다음 날 바로 등급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 대표적이다. 정부 지원 사업, 공공 입찰 정보 알림 등 부가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 가능해 기업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CB 관계자는 “최근 비즈그라운드 기업 고객 누적 방문자 수가 65만 명을 넘은 것은 기존 공급자 중심의 기업 평가 시장을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평가 시장에서 고객의 어려움을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즈그라운드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7월 말까지 신규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기업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무료신용관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 중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