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이 최초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 연 3.6%(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식 통장 ‘제일EZ통장’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고금리 파킹통장으로 일별 잔액에 대해 연 2.6%의 기본금리를 제공한다. 신규 고객에게는 별도 조건이나 금액 제한 없이 1.0%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를 계좌 개설일로부터 6개월간 적용한다.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월 10회), 영업시간 외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등의 면제 혜택도 있다.
■ 한투운용, 자산배분형 월배당 ETF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글로벌인컴TOP10 SOLACTIVE 상장지수펀드(ETF)를 1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이 회사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월 배당형 상품으로, 미국에 상장된 글로벌 주식형 및 채권형 ETF 중 배당 수익률이 높고 분배 일관성이 우수한 1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올 상반기(1∼6월) 분배율은 월평균 0.67%, 2022년 기준 분배 수익률은 7.17%다. 자산배분형 ETF 특성상 다양한 시장 환경에서 변동성을 줄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 BC카드 상권지수 내놔
BC카드가 개인사업자와 지방자치단체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권지수’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상권지수는 BC카드 매출 데이터와 서울시 공공 데이터 등을 접목해 특정 시군구 내 행정동에서 영업 중인 업종의 집객력, 포화도, 안정성, 구매력, 성장성 등 5가지 변수를 적용한 점수를 합산한 후 1∼5등급으로 분류한다. 1등급에 가까운 상권일수록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다. 상권지수는 예비 창업자의 창업 성공 확률을 높일 뿐만 아니라 내수 경기 및 상권 활성화 등 정부 기관의 정책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