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의 빙수 대첩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7월 26일 03시 00분


요즘 핫한 빙수 맞집 5곳
찜통더위에서 잠시라도 도망치고 싶다면? 정답은 빙수!

릴리브라운 망고빙수
릴리브라운 제공
릴리브라운 제공
릴리브라운 제공
릴리브라운 제공
빙수 역사는 망고의 등장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진대도 과언이 아니다. 혜성과 같이 등장해 확고히 자리매김한 ‘망고빙수’에게 굳이 단점을 찾으라면 비싼 가격 정도가 아닐까? 최근 리뉴얼 오픈한 릴리브라운은 호텔 수준의 애플망고빙수를 편안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국내 최상급 애플망고 농가로부터 납품받은 망고를 적절히 후숙하고, 우유 베이스의 얼음에 비법 망고 시럽을 곁들여내 비주얼과 입맛을 모두 사로잡는다. 푸드 스타일리스트이자 카페 메뉴 디렉터로도 활약하고 있는 편혜경 대표가 18년간의 노하우를 집대성해 완성한 레시피라고. 빙수만으로 서운하다면 터키 현지의 맛을 구현한 카이막과 소프트 바게트를 곁들이거나, 새롭게 도입한 전통 화덕에서 구워내는 베이글을 조합해도 좋을 듯.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석운로120번길 18
대표메뉴 호텔식 망고빙수, 카이막세트, 플레인베이글

흰다정 복숭아빙수
흰다정 제공
흰다정 제공
흰다정 제공
흰다정 제공
흰다정 제공
흰다정 제공


고단한 도시 생활을 맛있는 디저트와 빙수로 달랬던 부부가 속초에서 문을 연 흰다정은 마음을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다. 사계절 빙수를 선보이는 이곳에서 가장 판매고가 높은 메뉴는 ‘우유빙수’와 ‘코코넛빙수’. 매장에서 직접 만든 아이스크림을 얹어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제철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계절 빙수를 추천한다. 복숭아 맛과 향이 무르익는 여름철에는 복숭아빙수가 가장 인기! 빙수 좀 먹는다 하는 단골들은 흰다정 오너 부부가 골몰해 만든 실험적인 메뉴 게릴라 빙수를 놓치지 않는다고. 지금까지 선보인 게릴라 빙수 메뉴 중 인기가 많았던 라인업은 흑임자빙수, 크렘브륄레빙수, 민트초코빙수 등이 있다. 게릴라 빙수는 예고 없이 반짝 판매하는 히든 메뉴이니 SNS를 통해 판매 시기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주소 강원도 속초시 수복로 248
대표메뉴 우유빙수, 코코넛빙수

미나토카페 몽블랑빙수
미나토카페 제공
미나토카페 제공
미나토카페 제공
미나토카페 제공


올봄, 일본 여행을 계획했다면 SNS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몽블랑빙수’의 자태를 한 번쯤은 눈여겨보았을 터. 미나토카페에서는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현지의 맛을 상위호환성으로 구현한 몽블랑빙수를 먹을 수 있다. 이곳을 이끄는 요시다 사오리 셰프는 일본의 유명한 파티세리와 프렌치 레스토랑을 거친 경험을 바탕으로 고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인 생몽블랑빙수는 연유와 우유로 만든 수제 얼음 위에 실처럼 가늘게 뽑아 얹은 밤크림의 폭신한 식감이 포인트. 밤크림을 완성하는 과정은 수고스럽지만, 제대로 만든 몽블랑을 선보이기 위해 주문 후에 뽑아내는 원칙을 고수한다. 레몬 커드와 레몬 시럽을 얹어내는 미나토레몬빙수는 쨍한 새콤달콤함으로 더위를 이겨낼 에너지를 충전해준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녹사평대로 40나길 76 1층
대표메뉴 생몽블랑빙수, 미나토레몬빙수

재해석 푸딩빙수
재해석 제공
재해석 제공
재해석 제공
재해석 제공


서울 석촌동에 위치한 이곳은 푸딩의 정석으로 손꼽히는 커스터드푸딩을 빙수와 조합한 ‘커스터드푸딩빙수’를 선보인다. 빙수 그릇에 통째로 얹어내는 푸딩의 자태만으로도 이미 디저트 마니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하다. 게다가 푸딩의 맛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오랜 시간 재료와 맛의 조합을 연구했다고. 일반적으로 우유나 연유 얼음을 베이스로 하는 여타 빙수와는 달리 우유에 커스터드와 바닐라빈을 조합해 얼음에서부터 푸딩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했다. 얼음 위에 얹어내는 수제 크림 역시 커스터드 베이스를 활용하고, 수제 캐러멜 시럽을 뿌려 맛과 향을 끌어올렸다. 보들보들한 푸딩과 사르르 녹아내리는 얼음에 악센트를 주기 위해 그래놀라로 식감을 더한 것이 인상적이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39길 33 2층
대표메뉴 커스터드푸딩빙수, 딸기·망고·복숭아 샤베트

앨리스빙수 녹차오름빙수
앨리스빙수 제공
앨리스빙수 제공
앨리스빙수 제공
앨리스빙수 제공
앨리스빙수 제공
앨리스빙수 제공


앨리스는 제주를 대표하는 빙수 전문점인 동시에 2015년 전국 최초로 실타래빙수를 개발한 전국구 맛집이다. 관광객이 많은 제주도지만 충실한 맛과 넉넉한 양, 부담 없는 가격대로 도민들에게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것도 자랑거리. 제주 특산물인 녹차얼음을 산처럼 쌓아 올려 완성한 ‘녹차오름빙수’는 비주얼과 맛 모두 제주 그 자체라 도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에게 인기다. 얼음을 실처럼 곱게 갈아 식감이 고운 데다 입에 넣으면 바로 녹아내려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것이 포인트. 철에 따라 딸기, 복숭아, 애플망고, 망고, 멜론, 샤인머스캣 등 제철 생과일을 활용한 실타래빙수도 선보인다. 클래식한 빙수를 좋아하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우유얼음으로 만든 백설오름빙수도 출시할 예정이다. 아삭한 빙질을 선호하는 사람을 위해 인절미·초코·치즈케이크 빙수도 선보이고 있다.

주소 제주도 제주시 서광로32길 36-1 2층
대표메뉴 녹차오름치즈케이크 빙수(사계절 빙수)



#2023 trend watch#빙수#한여름의 빙수 대첩#빙수 맞집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