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시앤티는 콘크리트 혼화제, 터널용 급결제 등 건설 소재 분야 국내 선두 기업이다. 세계화에 맞춰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2022년 1월 ESG 경영을 선포하고 환경경영, 윤리경영, 품질경영, 나눔경영 전략을 수립해 실천 중이다.
먼저, 친환경·안전 사업장을 구현하기 위한 ‘SHE 경영’ 방침을 수립했다. 공정 개선 및 설비 투자로 환경 경영 체계를 정립하고 환경오염 물질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또한 동종 업계 최초로 친환경 기술 연구소를 설립해 인체 및 환경에 유해 물질이 없는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안전 교육 및 사고 대응 체계를 구축해 시행 중이다.
이 밖에도 녹색 경영 시스템, 저탄소 고효율 사업장 구현 등 ‘2050 탄소중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나눔의 철학,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 공헌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이 꿈나무 청소년을 후원하는 자선 콘서트 ‘동행’이다. 2월 25일 유니세프와 함께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후원하는 자선 콘서트를 개최했으며 프로 당구 선수 후원, 대회 개최 및 후원 등 당구 스포츠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또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를 위한 우인장학재단 장학기금 후원, 베트남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KF94 마스크 60만 장과 성금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실크로드시앤티는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기 위해 2014년 준법감사팀을 신설해 공정 거래 및 부패 방지, 인권 보호 등 경영 활동 전반적으로 모니터링 체계를 운영 중이다.
2021년 내부 회계 관리 제도를 구축했으며 임직원 등 이해관계자들이 윤리적으로 위배되는 사항을 제보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제보 시스템을 마련했다. 공정하고 신뢰 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 중인지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ESG 자가 진단 테스트를 시행 중이며 윤리 강령 제정 및 배포, 임직원 대상 윤리 경영 교육 및 준수 서약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박혁호 실크로드시앤티 대표이사는 “ESG 경영 패러다임이 세계적 화두로 자리한 만큼 실크로드시앤티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첨단 건설 소재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