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AI(인공지능) 융합 스마트 HVAC(공기조화기술) 2차 묶음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은 9월 11일부터이며 강의 시작은 9월 25일이다.
이번 ‘AI(인공지능) 융합 스마트 HVAC(공기조화기술) 묶음 강좌’는 고려사이버대학교 기계제어공학과 백창현 교수가 총괄을 맡았으며, 장경배 교수, 우태호 교수, 한병준 교수, 서울시립대학교 이동찬 교수, 상명대학교 봉재환 교수, 고려대학교 전종욱 교수가 참여하였다. 강좌는 ▲공기조화기술(HVAC) 기초(백창현, 봉재환 교수), ▲사물인터넷(IoT)과 제어기술(장경배, 한병준 교수), ▲인공지능(AI)과 냉동공조(이동찬 교수), ▲스마트 에너지 이론(우태호, 전종욱 교수) 등 총 네 가지 강좌로 구성되었다.
공기조화기술(HVAC)기초는 기초적 공기조화의 기술, 일상생활 공기조화 및 인공지능의 이해를 바탕으로 활용 방안을 수립하는 입문과정이다. 사물인터넷(IoT)과 제어기술은 사물인터넷과 제어기술의 구성요소 및 기본원리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기초과정이며, 인공지능(AI)과 냉동 공조는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개념 이해를 바탕으로 머신러닝, 인공신경망 등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여 냉동 공조에 접목하는 활용 과정이다. 끝으로 스마트 에너지 이론은 스마트 에너지 이론과 원리에 대한 이해와 냉동 공조에 대한 에너지 특성의 이해를 제공하는 고급 과정이다.
신기술 분야 탐색과 공기조화 기술을 접목하여 디지털 기술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진행하거나, 전략 분야 전문지식의 습득으로 가정 및 기업에서 필요한 냉난방 공기조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강좌를 통해 각 가정 및 기업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기기의 수리 및 교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기조화기술(HVAC)기초 강좌와 사물인터넷(IoT)과 제어기술 강좌, 스마트 에너지 이론 강좌는 9월 25일부터 12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인공지능(AI)과 냉동 공조 강좌는 9월 25일부터 11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수강을 원하는 학습자는 K-MOOC에 회원가입 이후 [강좌] -> [묶음강좌] 메뉴에서 ‘AI(인공지능) 융합 스마트 HVAC(공기조화기술)’ 묶음 강좌를 검색하면 된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으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교육부 주관 매치업 사업에 빅데이터 분야 교육기업으로 선정되어 ’빅데이터 분석(R머신러닝) 과정’ 및 ‘빅데이터 실무 전문가’ 과정을 개발하여 운영 중이며,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개발 사업에 참여하여 ‘미래의 에너지’, ‘사고와 안전의 이해’, ‘일본취업과 기업문화’, ‘문화로 입문해서 기술로 완성하는 취업일본어’ 등 사회적 변화에 맞는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