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세교에 ‘호반써밋’… 직주근접 입지 강점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9월 19일 03시 00분


[진화하는 한국건설] 호반건설

호반건설이 경기 오산세교 2지구에서 ‘호반써밋 라프리미어’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호반써밋 라프리미어는 오산세교 2지구 A13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03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A 28가구 △59㎡B 263가구 △59㎡P 398가구 △84㎡ 272가구 △84㎡P 69가구이며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올해 부동산 시장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특히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의 대형 건설사 분양 단지가 두각을 드러내고 있어 호반건설이 공급하는 이번 호반써밋 라프리미어의 분양 성적에도 많은 관심이 모인다.

실제로 올 상반기에는 작년 하반기보다 아파트 매매 거래가 8만8990건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그중에서도 경기도가 3만20건으로 17개 시도 중 가장 많은 증가량을 보였다. 또한 지난 8월 전국 1순위 청약자 수는 17만3401명으로 7월 대비 8만 명 이상 늘었는데 이 중 경기도와 서울에서만 5만 명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경기도에서는 1만3996명이 1순위에 청약 접수한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3차가 1위를 기록했으며 이외에도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들이 좋은 성적을 거뒀다.

호반써밋 라프리미어가 들어서는 오산세교 2지구는 오산시 궐동·금암동·가장동·가수동 일대 연면적 280만7000㎡, 수용 인구 1만8000여 가구 규모의 미니 신도시급 주거지로 개발 중이다. 택지지구(또는 공공택지) 내 분양 단지는 분양가상한제 적용 등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하다.

오산세교 2지구는 북측으로는 동탄신도시, 동측으로는 용인시, 남측으로는 평택시의 중간에 위치해 삼성반도체 평택 캠퍼스, 용인에 조성 예정인 ‘반도체 클러스터’ 등 직주 근접 입지가 강점이다.

이 밖에도 가장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오산역(급행역)이 가깝고 경부고속도로(오산 나들목), 봉담동탄고속도로(북오산 나들목), 서부우회도로(일부 개통), 삼미터널·필봉터널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오산∼동탄∼기흥을 연결하는 분당선 연장, 동탄 트램 등도 추진 중으로 교통 편의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호반써밋 라프리미어는 초등학교·고등학교 예정 부지가 도보 거리에 위치하고 인근에 공공청사 및 근린생활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마트, 롯데마트, 오산법원, 시청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과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고 물향기수목원, 오산맑음터공원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오산동에 추진 중인 ‘오산 운암뜰 AI시티 도시개발(사업)’이 완성되면 지식산업센터, 복합 상업 시설을 비롯해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청소년 광장, E-스포츠 전용 구장 등이 조성돼 생활 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반써밋 라프리미어는 전 가구를 판상형 구조에 4베이 설계를 도입했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3면 발코니, ‘ㄷ’자형 주방 등 일부 가구에서는 특화 설계도 적용될 예정이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다채로운 콘셉트의 테마별 커뮤니티 광장이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탁구장, 실내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다함께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도울 것으로 보인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경기 남부를 대표하는 생활 권역의 한 축으로서 확장하고 있는 오산세교 2지구 내 새 아파트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오산에서 앞서 공급된 단지들로 호반써밋 상품에 대해 좋은 입소문이 난 만큼 명품 단지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라프리미어의 본보기집은 오산시 세교동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6년 6월이다.

#건설#기업#한국#호반써밋#오산#경기#본보기집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