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합성 의약품 CDMO(의약품 위탁 개발 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이하 제뉴원)가 ‘2023 K-ESG 경영대상’에서 종합 ESG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뉴원은 ‘오늘보다 더 건강한 내일을 만든다’는 미션 아래 출범 직후인 2021년부터 ESG 위원회를 발족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매년 지속가능 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며 제뉴원만의 철학과 목표, 실행 체계, 세부 활동 및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지난 5월 발간한 2023 지속가능 경영 보고서는 ‘바른 기업, 건강한 기업, 신뢰받는 기업’이라는 주제로 제작됐다. 보고서는 국제 보고 기준인 ‘GRI’의 2021 지표에 따라 작성됐으며 3자 검증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정확도와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전체 사업장에 환경경영체제(ISO 14001)를 인증받은 제뉴원은 어르신, 장애 아동과 같은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한편 지난달에는 전사 임직원이 소외 아동을 돕는 비대면 봉사활동 ‘턱받이 만들기’를 통해 동방사회복지회의 ‘투게더 캠페인’에 동참하기도 했다.
올해부터는 사내 고용 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호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캠페인 명칭인 호프는 ‘희망’을 뜻하는 단어로 조화, 기회, 모성 보호, 공정의 영어 단어 첫 글자를 조합해 만들었다.
준법 경영 조직을 운영하는 제뉴원은 자율 준수 프로그램을 통해 법 위반 행위를 조기 예방하고 있으며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을 인증받았다.
한편 제뉴원은 2020년 11월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해 탄생했다. 국내 제약사 80% 이상과 파트너십을 맺고 분석 및 제제 개발, 의약품 허가 등록 및 생산 제조 등 전 과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체 개발한 개량 신약과 제네릭 허가 제품 등 효능과 안전성이 이미 검증된 670여 개의 광범위한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자랑한다. 2022년 연결 기준 매출액은 약 3480억 원으로 2021년 대비 12.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7.1% 늘어난 411억 원을 기록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