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을 취득해 전자문서 중계서비스 우리WON뱅킹 ‘내 문서함’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받은 문서는 법적 효력이 인정되고 우리WON인증서 본인 인증으로 개인정보 유출이나 우편물 분실을 방지할 수 있다. 현재는 우리카드 갱신 및 유효기간 만료 안내문을 받아볼 수 있으며 추후 서비스 대상이 확대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20일까지 서비스 신청 및 마케팅 활용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 카카오페이증권, ‘천하제일 투자왕’ 뽑는다
카카오페이증권이 실전 투자 대회인 ‘천하제일 투자왕’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카카오페이증권이 진행하는 첫 번째 실전 투자 대회로 매주 미국 주식에 투자해 높은 수익금을 내는 10명을 선정해 최대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회 참여 종목은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포함한 미국 주식 전 종목이며 보유 자산과 상관없이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미국 주식을 10달러 이상 거래하면 누구나 랭킹에 오를 수 있다. 미국 주식 소수점 거래도 대회 참여 종목으로 포함된다.
■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유럽서 ESG 협력 확대 IR
하나금융그룹은 함영주 회장이 글로벌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협력 확대를 위해 유럽 국가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설명회(IR)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함 회장은 첫 행보로 6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헤이그를 찾아 르네 판 헬 네덜란드 지속가능개발 대사와 녹색금융 투자 참여 등을 논의했다. 함 회장은 11일까지 네덜란드와 영국 등 유럽의 글로벌 투자가들을 만난다. 이후 15일까지 모로코에서 열리는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연차총회에 참석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