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가 교육부 주관 매치업(Match業)사업으로 ‘빅데이터실무전문가’ 심화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 기간은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학습 기간은 11월 18일부터 12월 23일까지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매치업(Match業)은 4차 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대학생, 구직자,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한 산업 맞춤 단기직무인증과정으로 해당 분야 대표기업이 교육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직무능력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빅데이터실무전문가’ 심화 교육과정은 고려사이버대학교와 ㈜데이터스트림즈가 컨소시엄으로 개발한 과정으로, 학습자들의 빅데이터 분야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각각의 교육과정은 ▲빅데이터와 수학적 사고(강좌명: 통계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정형 데이터 분석 전문가(강좌명: 데이터 표준·품질 및 거버넌스 구축),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강좌명: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실무), ▲빅데이터 처리 전문가(강좌명: 빅데이터 통합 및 플랫폼 구축)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강좌는 온라인 과정으로 운영되며, 3회의 실시간 온라인 수업이 포함된다(1회차: 온·오프라인 동시 수업/ 6·10회차: 실시간 온라인 수업). 강좌에는 빅데이터 분야의 실무 전문가 교수, 조교, 멘토가 배치되어 이론학습과 실습, 미니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데이터스트림즈의 클라우드 빅데이터 플랫폼 실습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멘토링을 통한 진로 상담 등을 통하여 교육생에게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각 과정별 수료자에게는 ‘심화직무능력인증서’가 발급되며, 우수 학습자에게는 진로컨설팅 프로그램 제공, ㈜데이터스트림즈 인턴십 기회, ㈜데이터스트림즈 협력 기업 취업 추천, 장학 상품 증정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수강을 원하는 교육생은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생 선발에서 합격 시 본교 미래교육원에서 학습을 진행한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양재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에서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매치업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18년 매치업 사업 빅데이터 분야 직무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빅데이터 분석(R머신러닝) 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으며, 2021년, 빅데이터 전문기업 ㈜데이터스트림즈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빅데이터 실무 전문가 과정’을 제안하여 선정된 이후 K-MOOC 플랫폼에서 기초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한 사이버대학 최초로 공과대학을 개설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정보소프트웨어학부, 기계제어공학부, 전기전자공학부 등의 학부를 운영하여 4차 산업혁명 사회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