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한국에만 있는 스타벅스 매장 10곳, 어디까지 가봤나요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2월 22일 03시 00분


스타벅스코리아, ‘한국 방문의 해’ 맞아 특화매장 추천
제주송당-북한산 지점에선 그림같은 경관 볼 수 있어
반려동물 친화매장인 ‘북한강R점’, 전용 공간 재단장
다회용 컵 사용 친환경 활동 인증하면 텀블러 증정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
스타벅스코리아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1870개 매장 중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은 물론이고 내국인들도 여행 중 방문하기 좋은 매장들로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이대R점 △별다방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춘천구봉산R점이 선정되었다.

스타벅스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지역별 특색을 매장에 접목시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스페셜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관점에서 매장의 콘텐츠를 차별화시켜 고객이 직접 찾아가서 경험하고 싶어 하는 특화된 공간을 창출해 스타벅스만의 감성을 전달한다. ‘더(THE) 매장’인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특화된 인테리어와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이다.

올해 10월 오픈한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의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였다.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새로운 형태의 인테리어 요소로 도입한 키네틱 아트월을 비롯해 매장 전용으로 개발한 특화 음료와 푸드를 즐기며 한라산과 자연 경관을 조망할 수 있어 오픈 첫날부터 100m가 넘는 입장 대기 행렬이 이어지는 등 제주도 동쪽 지역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북한산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여수돌산DT점


더양평DTR점
더양평DTR점
북한산의 웅장한 전경을 바라보면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더북한산점’과 전남 여수 바다를 배경으로 색다른 인테리어와 다양한 특화 메뉴 및 상품을 선보이는 ‘더여수돌산DT점’을 비롯해 도심에서 벗어나 가까운 교외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과 ‘더양평DTR점’도 대표적인 스페셜 매장이다. 최근 도심 근교를 방문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여행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넉넉한 주차 공간도 갖췄다.

더북한강R점 팻 전용 공간
더북한강R점 팻 전용 공간
북한강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은 반려동물 친화 매장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그간의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 11월 펫 전용 공간을 더욱 넓히는 리뉴얼을 진행했다. 기존 1층에 위치한 일반 메뉴 주문 공간을 과감하게 들어내고, 해당 장소를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할 수 있는 실내 ‘펫 전용 공간’으로 재단장하는 한편 외부 공간인 펫 파크 공간도 추가로 확대하면서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기존 330m²(약 100평)에서 총 555m²(약 168평)로 넓어졌다. 또한 러닝트랙 설치물과 포토존 등 다양한 반려동물 놀이 콘텐츠가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을 위한 정수기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세심하게 준비했다.

경동1960점
경동1960점
‘경동1960점’은 60년 전 전통시장에 위치한 극장이었던 옛 공간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하여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는 매장으로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며 MZ세대들이 찾는 핫 플레이스로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대구종로고택점
대구종로고택점


춘천구봉산R점
춘천구봉산R점
이 외에도 100년 전통의 한옥을 재해석해 커피와 음악이 공존하는 곳으로 변신시킨 ‘대구종로고택점’과 강원 춘천 시내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 좋은 ‘춘천구봉산R점’은 여행 시 들를 수 있는 관광 명소로 제격이다.

별다방점
‘이대R점’은 스타벅스코리아의 1호점이라는 상징적인 매장으로 1호점 특화 음료를 비롯해 1호점을 상징하는 다양한 헤리티지 상품을 경험할 수 있다. ‘별다방점’은 지명 혹은 건물명을 활용하지 않고, 국내 고객들이 스타벅스를 일컫는 애칭을 점포명으로 채택한 매장으로 대형 디지털 아트월이 선사하는 도심 속 오아시스를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10대 명소 매장에서 친환경 여행 실천을 장려하고 다회용 컵 사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인 컵 또는 매장용 다회용 컵 이용을 인증하며 친환경 활동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 로고와 대표 캐릭터로 디자인한 특별한 텀블러를 증정한다. 매장별 이벤트 진행 일정은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우리나라를 홍보하는 데 스타벅스가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한국을 여행하는 국내외 많은 분들이 여행을 즐기는 와중에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을 방문해 새로운 스타벅스 경험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코리아#한국 방문의 해#특화매장#친환경 활동#텀블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