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국내 최초로 대여금고 서비스를 론칭한 ㈜볼트1932는 25일 설날 연휴 기간인 2월 5~16일까지 10일간 무료로 대여금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집을 비우는 동안 귀중품을 맡기고 걱정 없이 떠날 수 있으며, 구비서류 없이 보관물만 가지고 방문하면 당일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볼트1932는 올해로 5년째 프리미엄 자산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 강남 압구정 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압구정 센터 추가 확장, 광화문센터를 오픈했으며, 올해 4월에는 잠실센터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볼트1932의 모든 시설은 90년 업력의 은행금고 전문제조 기업이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UL(미국안전인증기관) Class Ⅱ등급의 기술을 적용한 특수벽체로 시공된 금고 시설은 최고의 보안을 자랑한다. 외부 침입을 막는 방도 기능과 화재를 대비한 내화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24시간 경비시스템이 충격, 동작, 사운드를 감지한다. 이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 금고실 내부에 CCTV는 존재하지 않는다.
㈜볼트1932 대여금고는 작은 사이즈 기준 월 4만 원대부터 이용 가능하다고 한다. 서비스 이용절차는 간단하다. 신분증이나 구비서류는 필요하지 않으며 바이오 정보를 활용한 본인 인증을 진행한다. 별도의 실명 번호도 수집하지 않는다. 대여금고 이외에도 미술품 전용수장고(아트볼트), 와인전문 수장고(와인볼트), 단독금고실(세이프룸) 등이 있다.
㈜볼트1932는 제공하는 설날 이벤트가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사전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 0